새소식

홈 > 새소식 > 새소식
새소식

삼성그린유치원,인성 기본 교육 중시, 즐겁고 행복한 유아교육 추구

최고관리자 0 5,264 2017.07.20 22:42

 

 

  

 삼성그린유치원  (병원놀이/토의)

 

유치원은 만3-5세의 유아가 꼭 거쳐야 하는 초등학교 이전의 유아학교이다. 기본생활습관을 바르게 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인성이 형성되는 전인발달의 과정이기 때문이다.

 

유아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삼성그린유치원 (www.samsungi.kid.ph 김승희 원장)의 기본 철학은 국가의 충분한 지원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에서 찾을 수 있다.

 

보육시설과 유치원은 교육정책이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로 이원화돼 있어 교육개선방안이 잘 수립되질 않는다. 따라서 유아교육이 발전하려면 국가가 지원하는 복지정책도 공, 사립 구분 없이 국가가 보장해 아이 교육의 밑바탕을 마련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유치원에 다닐 시기인 만 3세~5세 사이부터 바른 습관지도와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연계교육이 중요하다.

 

그러나 우리 현실은 유아기에 영어만을 강조하는 학부모들의 잘못된 교육열로 인해 아이들의 기본 인성이나 유아시절에 필요한 기본교육이 배제될 수 있어 차후 사회문제까지 대두될 수 있다.

 

삼성그린유치원은 창의적인 인성을 기르는데 주력하며 만3세는 명화를 통한 창의성 교육, 만4세는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개별화 교육이 진행된다. 만5세는  토론학습으로 진행된다.

 

또한 정기적으로 현직 뉴질랜드 협회 소속 유치원 교사들이 방문하여 생활 속에서 외국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김승희 원장은 “영유아기는 교육 효과가 가장 높은 시기로 인적자원 투자 대비 편익비율이 가장 크다는 평가와 같이 국가는 유아교육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삼성그린유치원 김 원장은 “모든 아이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한 유아기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국가 경쟁력이 교육이라면 그 시작은 유치원 교육이 되어야 할 것이다.

 

신용석 기자 sys8949@iseconotimes.com

 

  삼성그린유치원   김승희 원장

 

 

Comments